"순수보장형"

운전자보험 순수보장형

운전자 보험은 차량주가 운전 중에 발생한 사고에 관하여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이때 자동차를 운전 중이라는 것은 도로뿐 아니라 운동자, 주거지 등 장소를 가리지 않으며, 엔진이 꺼져 있거나 정차 중이었다고 해도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피보험자가 자동차 운전석에 앉아 있으며 핸들은 조작하거나 또는 바로 조작할 수 있는 상태여야만 운전 중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주차를 하고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 주차 브레이크를 하지 않아 차가 경사로에서 미끄러져 보행자를 치는 사고를 낼 경우에는 보험사에서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사람을 상해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만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일부 보험사에서 물적 사고에 대한 보장도 해주는 상품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상품을 확인하시고 대인과 대물 두 가지 모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내가 운전 중인 사고뿐 아니라 타인이 운전 중에 나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보험료를 정산하는 방법으로는 순수 보장형과 만기 환급형이 있습니다. 순수 보장형은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만 보장하는 것이며 만기 환급형은 적립보험료를 추가 납부하여 만기 시에 환급금을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는 순수 보장형보다 만기환급형이 더 많이 내게 됩니다. 

순수 보장형은 실손보험의 장점만을 부각하는 형식이고 만기환급형은 실손보험에 보장성을 강화한 형식의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입하는 보험의 목적을 뚜렷이 한다면 선택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습니다. 자신의 사정, 경제적 여건, 보험 가입의 목적에 맞춰 고르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