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3대보장"

운전자보험 3대보장

운전자보험이 자동차보험과 차별되고 가장 대표되는 항목은 바로 법적 비용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음주, 뺑소니, 무면허 운전을 뺀 나머지 중과실 사고 시 운전자가 짊어져야 하는 형사상의 책임을 분담해줍니다. 

이때 3개의 보장은 특히 운전자 보험에서만 지원해주는 것으로 다른 담보들과 중복되지 않는 특별한 것입니다. 바로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입니다. 

 

운전자의 벌금은 확정판결이 난 금액을 보장하는데 최대 2천만 원이 한도입니다. 변호사 선임비용은 가입 시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고 금액의 한도가 클수록 보험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피해자의 부상과 중상해, 사망으로 나뉠 수 있는데 피해자 1명당 보장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피해자의 부상에 따라 6주 이상에서 10주 미만, 10주 이상에서 20주 미만, 20주 이상으로 분류되며 각각의 보장 한도가 다릅니다.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거나 사망할 경우 1명 당 3천만 원 한도의 금액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에 의무 가입은 했으나 형사적 책임은 피해 갈 수 없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사고 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끼어들기 및 앞지르기,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사고 등 중과실 사고의 경우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5년 이하의 금고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동시에 가입했다고 해도 중복되는 보장에 관해서 실손해액 이상의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각각의 보장내용을 확인하고 중복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