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내역"

운전자보험 보장내역

'나'는 교통사고의 가해자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말 사소한 이유로 교통사고 가해자가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다음의 사례를 살펴봅시다. 

 

운전자 김 씨는 평소 출발도 부드럽게 하고 멈추는 것도 정확하게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베스트 드라이버라고 불릴 정도로 운전을 잘했습니다. 술을 마시러 갈 때는 차를 두고 가고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철저하게 관리하는 운전자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가해자가 되었을 때 더욱 당황했는데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그는 평소와 같이 퇴근길에 올랐습니다. 그날도 전방을 잘 주의하며 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로 사람이 튀어나왔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이었기 때문에 서행하고 있어 다행히 피해는 크지 않았지만 문제는 교통사고가 났다는 사실 그 자체였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린 학생을 치고 말았으니 말입니다. 곧장 보호자가 오고 사고처리를 끝냈지만 그에게는 운전자 보험이 없어 보험 처리를 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운전자가 주의를 한다고 해도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날씨가 나쁘거나 운이 조금만 없어도 사고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이 중요한 것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 보장해 주며 상대방이 아닌 나의 경제적 손실을 보장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됩니다. 


게다가 중과실 사고로 인한 벌금, 처리지원금, 변호사 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전을 하고 있다면 언제나 만약을 대비하는 철저함을 운전자 보험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